장마철 필수품 제습기, 합리적 선택!
장마철 필수품 제습기, 합리적 선택!
더운 여름철이나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에는 제습기가 필요합니다. 장마철에는 습기가 정말 많아 제습기를 사용함으로써 집안의 눅눅함을 없애주고 빨래가 뽀송뽀송하게 마르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롯데알미늄 제습기 7L,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14L, 위닉스 뽀송 제습기 10L 를 비교해보도록 하겠다.
가격 및 에너지효율등급 비교
롯데알루미늄 제습기 7L은 가격이 20만원 대부터 30만원 대 까지 다양하며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은 3등급이다. 깔끔하며 귀여운 디스플레이가 매력적이며 작은 방에서 사용하기 좋다. 물탱크와. 필터를 분리하여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어 관리하기 쉽다.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도 20만원 초반부터 70만원까지 다양한 금액이 있으나 작은 사이즈는 보통20만원 초반부터 시작한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2등급으로 제습 면적이 넓고 구석구석 제습이 가능하다. 회전바퀴와 이동손잡이가 붙어 있다. 위닉스 뽀송 제습기 또한 가격이 22만원 부터 크기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반투명 물통과 물이 가득 찼을 때 용량은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 가장 큰 편이다.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은 3등급이다.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하기 쉽고 배수가 귀찮을 땐 호스를 연결해 연속 배수도 가능하다.
결론
위닉스 뽀송 제습기가 앞에 두 제품과 비교했을 때는 크기가 커서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지만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은 큰 차이가 없다. 제습효율 보다는 제품의 가격, 브랜드, 부가기능 등 자신에게 필요한 다른 기능들을 보고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적합할 것 같다. 전기요금이 걱정되어 무조건 1등급 제품만 찾기 보다는 전기요금 차이는 얼마나 나는지, 나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은 무엇인지 좀 더 잘 파악해서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